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기 소변 색깔 노랗게 나올 때는

by sun94 2024. 7. 25.

아기소변
아기소변

아기의 소변이 노란색 일 때

아기의 소변이 약간 노란색인 것은 정상입니다. 단, 노란색이 짙은 경우에는 아기가 물을 충분히 마시는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더운 날에는 아기가 종종 땀을 많이 흘리고 소변이 노랗게 변합니다. 모유를 먹는 아기는 땀을 많이 흘리더라도 여분의 물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수분 공급은 모유만으로도 충분합니다.그러나 분유를 먹는 아기는 땀을 흘리면 신체의 물 필요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수분을 유지해야 합니다. 아기의 소변이 노랗게 변하면 가장 먼저 소변의 양이 줄어들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아기의 몸이 붓고 소변량이 줄어들면 아기에게 수분이 부족하다는 뜻이므로 보리차로 보충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물을 더 많이 마시면 소변을 더 많이 보고 소변 색이 다시 옅어집니다.아기가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소변을 자주 보지만 소변이 노랗게 보이면 소아과 의사를 만나야 합니다. 대부분의 아기에게는 이상이 없지만 일부 아기에게는 이상이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소변에 피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단순히 소변이 검다고 말하는 어머니도 있습니다. 이 경우 아기를 한 번 검사하고 아기에게 이상이 있으면 의사가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아기의 소변이 노란색이면 소아과 의사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소변의 인은 구루병과 같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고 소변의 단백질은 신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기의 소변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주의 깊게 검사하시길 바랍니다.

 

아이가 소변을 자주 본다면

아이가 어른보다 소변을 자주 본다는 점을 감안해도 어른보다 소변을 자주 보는 아이가 있다. 그래서 약국에서 약을 사고 증상이 호전되면 완전히 잊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그렇게 간단하지 않기 때문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실제로 아이들은 병리학적 이유 없이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받으면 소변을 보는 경우가 많다. 어떤 아이들은 유치원에 들어가 갑자기 소변을 자주 보게 되는데, 이 아이도 TV를 보거나 친구들과 놀 때 소변을 보는 것을 잊어버린다. 또한 너무 일찍 대소변 가리기를 강요해도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아 소변을 자주 보게 될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당뇨병이나 요붕증이 있어도 소변을 자주 봅니다. 이 경우 소변의 양이 많습니다. 만성 신부전은 또한 빈번한 배뇨를 유발하며 때때로 고혈압을 동반합니다. 변비가 심하더라도 방광에 가해지는 압력으로 인해 소변을 자주 보게 됩니다. 카페인과 감귤류가 함유된 탄산음료를 마시는 것도 요로를 자극해 빈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소변을 자주 보는 경우 소아과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소변을 자주 볼 때 먹으면 좋은 비결, 빨리 좋은 비결을 알려주는 부모가 있는데 큰일인 것 같다. 그렇다면 이것은 무모하고 위험할 수 있습니다. 요로감염증은 이름을 아무리 많이 말해도 검사를 받지 않으면 알 수 없고, 요로역류증도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소변을 자주 보는 소아는 먼저 요로 감염에 대해 소아과 의사를 만나야 합니다.치료 결과 의사는 또한 요로 감염의 원인과 이에 수반되는 이상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요로 기형은 특히 가족 구성원이 요로 감염을 앓은 경우 더 가능성이 높습니다. 테스트가 통과되면 심리적 요인으로 인해 자녀가 너무 자주 소변을 보는지 고려할 수 있습니다.

 

아기가 소변을 잘 안본다면

아기는 성인보다 더 자주 소변을 봅니다. 그러나 일부 아기는 소변을 보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아기가 평소보다 더 많이 소변을 보지 않는다면 엄마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아기가 섭취한 물의 대부분은 소변으로 배설됩니다. 아기가 소변을 덜 본다는 것은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거나 땀이나 설사로 인해 수분을 많이 잃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낮으므로 물 섭취량을 늘리시길 바랍니다. 아기가 여전히 소변을 보는 데 문제가 있고 다른 문제가 있으면 의사를 만나시길 바랍니다. 이유가 무엇이든 너무 오래 소변을 보지 않으면 신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엄마는 아기가 배뇨에 문제가 있을 때 약간 긴장해야 합니다. 특히 아이가 장염으로 설사를 하고 8시간 이상 소변을 보지 않았다면 즉시 소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맑은 물은 저을 때 거품이 나지 않지만 비누를 물에 녹이거나 달걀을 섞어 저어주면 거품이 난다. 소변은 몸에서 나오는 노폐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거품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거품이 나는 것은 정상이지만, 소변에 거품이 너무 많으면 소아과 의사를 만나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당뇨병이나 단백뇨가 있으면 소변에 이물질이 많아지고, 이물질이 많을수록 소변에 거품이 생기기 쉽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경우 검진에서는 이상이 없으나 이상이 발견될 수 있으므로 정기검진과 동일한 방법으로 1회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